“이제껏 말 못 한 사연은…” 이지훈, 10년째 앓은 ‘이 질환’ 고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5-05-25 14:29
조회1회
댓글0건
관련링크
본문
가수 겸 배우 이지훈이 10년째 만성 피부 질환을 앓고 있다고 고백했다.
이지훈은 15일 인스타그램에 “이제껏 말 못 한 사연”이라며 10년째 건선을 앓고 있다고 밝혔다. 건선은 은백색의 비늘로 덮여 있고, 경계가 뚜렷하며 크기가 다양한 붉은색의 구진이나 판으로 구성된 발진이 전신의 피부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이다.
이지훈은 “제가 10년째 면역 결핍으로 건선을 앓고 있었는데 (딸) 루희가 아파서 수소문 끝에 찾은 피부과에서 치료하게 됐다”고 전했다.
서울대학교병원 N의학정보에 따르면 건선의 원인은 완벽하게 밝혀져 있지는 않으나 피부에 있는 면역 세포인 T세포의 활동성이 증가해 그 결과 분비된 면역 물질이 피부의 각질 세포를 자극해 각질 세포의 과다한 증식과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그는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며 “어디 가서도 반바지도 못 입고 다녔었는데, 이번에 치료 잘 받고 완치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 “루희는 레이저 치료받을 때 세상 떠나가라 울었지만, 지금은 완벽하게 치료되어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걱정해주신 분들, 기도해주신 분들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지훈은 딸이 피부 감염 질환인 농가진에 걸렸다고 밝힌 바 있다. 농가진은 소아나 영유아의 피부에 잘 발생하는 얕은 화농성 감염이다.
한편 이지훈은 2021년 14세 연하 일본인 미우라 아야네와 결혼했으며 지난해 7월 딸을 품에 안았다.
유튜브 채널 ‘지아라이프’를 통해 일상을 공유 중이다.
홍석천, 커밍아웃 25년만에 전한 진심…“내 탓에 부모님 쓰러지실 뻔”
‘50세’ 김영철, 드디어 장가가나…‘사실혼 이력’ 소개팅女 “따로 만나기로”
“예비신랑·전처 사이비에 셋이 한집살이?”…최여진, 의혹에 입 열었다
‘박현호♥’ 은가은, 결혼식 2주 앞두고 “멘붕, 안 하고 싶다”
“전화 걸었더니 아이유가” 깜짝…10만통 몰린 ‘이 번호’ 난리 났다
“아내와 계약관계가” 정준호, 못 밝혔던 속내…“마누라고 뭐고”
류담 “제가 팼습니다”…개그계 폭력 ‘똥군기’ 인정했다
‘추성훈♥’ 야노시호, 20년만에 속옷 모델 발탁…“48세 맞아?”
m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